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란 연세 사회혁신가 인증 프로그램 인증조건을 충족하고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혁신 활동을 교내외로 확산한 학생을 의미합니다.

제목
사회혁신가 5기: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함이수
작성일
2022.01.11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사회혁신가 5기 함이수 학우를 소개합니다!



설문 응답 서비스 Surveasy


안녕하세요, 지속개발협력학을 전공하는 5기 사회혁신가 함이수입니다.

저는 ESG 컨설팅 인턴 이후 3년 동안 꾸준히 일구어온 워크스테이션 Surveasy 활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 팀과 마케팅 팀을 모집한 덕에 안정적인 '설문 응답 서비스' 운영에 주력하고 있고요,

고객과 패널 분들 모두에게 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야를 넓혀 Surveasy 내 TF를 구성하여 주 고객이었던 대학생에서

더 나아가 대학원과 일반 기업으로 타겟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몸집이 불어난 Surveasy 팀들 간의 협업과

팀원 개개인을 위한 운영진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전 활동했던 워크스테이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자 FADE-OUT 팀에서 활동을 하였습니다.


FADE-OUT 팀의 퍼실리테이터로 지속가능한 교육 봉사를 위한

자료, 기관, 봉사자를 이어주는 교육 자료 공유 플랫폼을 설립하였고,


워크스테이션 PRO팀으로 뽑혀 고등교육혁신원 내 팀들 간 네트워킹 워크숍을 주최, 진행하였습니다.



내가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진 이유


UN이 지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들이 실현되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를 하고 싶다는 목표 의식이 있습니다.


작고 사소한 문제일지라도 이를 당연하게 여기고 지나치면 개선이 더딜 것이고,

너무 큰 문제라 어떻게 접근할지 모른다는 이유로 외면하면 현상 유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나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사회적 문제의 해결에 앞장서고 싶었습니다.



앞으로의 함이수 학우님은


마지막 학기를 마무리하며,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결정해야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설문조사를 하시는 더 많은 분들의 연구에 도움이 되고자 Surveasy 활동은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


어떠한 선택을 하든 저의 자리에서 사회적 가치를 끊임없이 선도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