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란 연세 사회혁신가 인증 프로그램 인증조건을 충족하고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혁신 활동을 교내외로 확산한 학생을 의미합니다.

제목
사회혁신가 5기: "더 나은 교육을 꿈꾸는" 진정민
작성일
2021.10.14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연세 사회혁신가 5기로 선정된 진정민 학우를 소개합니다!


진정민 학우는 올해 워크스테이션 '꿈을꾸물' 팀장으로 지역 및 소득 격차가 교육의 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다양한 아동, 청소년 대상 멘토링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  



1. 그 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현재 송도에서 RA를 하면서 혼자만의 시간을 많이 보내며 힐링하고 있습니다!

또한, RC 프로그램으로 RC 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꿈을꾸물'의 진로 멘토링 자료로 '굿네이버스'와 함께 저소득층 초등학생에게 5주간 진로 멘토링을 해주는 대기만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꿈배달'이라는 멘토링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더 나은 교육을 위해, '꿈을꾸물'

2020년 '꿈을꾸물'이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지만, 코로나가 심해져 대면 멘토링을 활발하게 하기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비대면 상황에서 집중할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하다가 누구나 멘토링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진로 위키'라는 플랫폼을 만들어 자료 아카이빙에 집중했고, 많은 선생님들께서 이용해주셨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달꿈'(진로 멘토링 플랫폼)에 수업 자료를 판매하거나 '굿네이버스'와 함께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3. '꿈을꾸물'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성적에 따라 학생들의 등급을 매기는 게 주 목적이 된 교육 현실에 항상 문제 의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학생으로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2019년에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전통 시장에서 꿈을 찾는 진로 멘토링 '人:struction'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멘토의 격려를 받으며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보며 더욱 다양한 진로 멘토링을 기획해보고 싶어 지금의 '꿈을꾸물'을 만들어 활동하게 됐습니다.



4. 진정민 학우님의 꿈

'꿈을꾸물'로 교육을 기획하고 학생들을 만나며 항상 더 나은 교육에 대해 고민하였고, 이 고민을 평생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학교 사회복지사, 대안학교 교사, CSR 분야, 에듀 테크 분야 등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습니다.

더 나은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도전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