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혁신원 소식

사진

제목
2022 IHEI Show-off Festa I (2022.8.11.)
작성일
2022.08.17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지난 8월 11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학생들 '워크스테이션' 2022학년도 상반기 성과 공유회인 2022 IHEI Show-off Festa I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Festa I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녹화 후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는데요, 녹화 현장 사진을 아래에서 만나보시죠!



이날에는 렛츠인턴, 주식회사 더리마인더스, 파동이 수상 팀 대표로 참여해주었습니다.



주식회사 더리마인더스는 재활용률이 높은 알루미늄 캔에 담긴 핸드워시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최근 29CM, W.CONCEPT, EQL에도 입점되며 크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이 기세를 몰아 이번 Festa I에서는 PRO-MVP Award를 수상하였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이동하는 주식회사 더리마인더스의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더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파동은 아동을 둘러싼 다양한 문제 중 실종아동 문제에 초점을 맞춘 워크스테이션입니다.

올해에는 작년보다 활동의 범위를 넓혀 CU와 함께 서울 시내 지하철 역사에 실종아동 홍보 광고를 게재했고, 더욱 많은 곳에 광고를 싣기 위한 실종아동의날 기념 펀딩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Festa I에서는 동료 워크스테이션이 선정한 Peer Champion Award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그려나가는 파동의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렛츠인턴은 직무 경험을 쌓고 싶어 하는 대학생을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워크스테이션으로 동료들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이번에 Growth Potential Award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셔서 렛츠인턴이 소개하는 직무, 현장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마지막으로 연세 사회혁신가 대표로는 김태림 학생(교육21)이 시상식에 참석해주었습니다.


김태림 학생은 새내기 때부터 고등교육혁신원과 인연을 맺으며 다양한 사회혁신 활동을 전개해왔습니다.

2021년부터는 전공을 살려 교육 봉사 워크스테이션 꿈을꾸물의 대표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워크스테이션에 소속되어 활동한 것은 물론 고등교육혁신원에서 지원하는 사회혁신역량 교과목을 통해 민간 부문에서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오고 있는지 탐구했습니다.




이번 여름 새롭게 연세 사회혁신가로 선정된 연세인을 더 소개합니다!


 문진혁 (건설환경공학 19): 아동,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20년도부터 다양한 워크스테이션에서 사회혁신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환경 교육을 제공하며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김유현 (경제 18): 2020년도부터 본격적으로 고등교육혁신원과 함께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시작한 연세인입니다. 비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엔포레를 시작으로 이번 IHEI Show-off Festa I에서 우수 팀으로 선정된 KLC연세, 주식회사 더리마인더스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김수민 (교육 20): 전공을 살려 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해오고 있습니다. 워크스테이션 '사회.청춘.기회: 사.춘.기'의 대표로서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서정연 (창의기술경영 18): 2019년도부터 워크스테이션 리듬오브호프와  all aRound의 팀원으로서 사회적 약자의 인권 신장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특히 팀원으로 활동한 2개의 워크스테이션은 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안소영 (정치외교 19): 2년 간 환경 분야 워크스테이션 SparkLink에서 활동하며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 방법을 알리는 데 힘써왔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20대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관련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성다인 (의학 18): 새내기 때부터 멘토링 캠프에 참여하고 다양한 사회혁신역량 교과목을 수강하는 등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많은 연세인입니다. 2021년에는 워크스테이션 아물다에서 활동하며 욕창 예측 및 관리 종합 플랫폼을 개발한 바 있습니다.


박세라 (중문 18): 사회혁신역량 교과목을 수강하며 지속가능성을 깊이 탐구했습니다. 2021년에는 워크스테이션 빨리빨리를 통해 다회용 빨대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환경 보호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김나경 (심리 18): 2020년 디지털인문융합 동아리 활동을 진행하며 정신 건강에 대한 지식을 일반인들에게 알려왔습니다. 경증 치매 노인을 위한 디지털 인지 치료 애플리케이션을 기획하기도 하는 등 정서 건강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고등교육혁신원에서는 이와 같이 매년 2회 교과와 비교과 부분에서 다양한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전개해온 연세인을 연세 사회혁신가로 선정하여 표창하고 있으며, 올해 여름까지 전체 64명의 연세 사회혁신가들이 배출되었습니다.


연세 사회혁신가 인증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우수 팀으로 선정되신 모든 워크스테이션, 그리고 하반기에도 열심히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달려가실 모든 팀에 응원을 보내며, 건강한 여름 되세요!


ihei@yonsei.ac.kr |  고등교육혁신원 카카오톡 채널 (클릭)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