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IHEI IMPACT

IHEI Magazine

제목
2022 윈터 워크스테이션 우수 프로젝트 소개
작성일
2023.02.16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에서는 매년 겨울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발전시키는 부스트업 프로그램

윈터 워크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진행된 윈터 워크스테이션은 지난 2월 9일 성과 공유회를 끝으로 막을 내렸는데요,


리틀이글인턴, 앰배서더, 고등교육혁신원의 심사를 거쳐 우수 팀으로 선정된

4개 워크스테이션(Animating Wave, D&C, 공기비행, 포 블라인드)의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 본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었습니다.




Animating Wave


실종아동 홍보 콘텐츠가 무겁고 슬프게만 연출된 것에 문제 의식을 느꼈다는 Animating Wave!

그래서 Animating Wave는 매력적이며 몰입감 있는, 색다른 실종아동 홍보 영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수박에 그림을 그리는 oh!mo 님과 협업하여 실종아동 홍보를 진행했다고 하네요!



D&C


심각한 교통체증으로 인해 높아지는 개인 이동수단의 인기!

전기 자전거 하나 장만하고 싶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망설이고 있나요?

D&C에서 개발하는 키트만 있다면 내가 갖고 있는 일반 자전거도 전기 자전거로 화려하게 변신할 수 있어요.



공기비행


수면장애로 치료를 받는 환자가 68.9만 명이나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대부분 앱들이 수면 중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과 달리, 공기비행은 깨어 있는 동안의 나에 초점을 맞춘답니다.

잠들기 전 기록한 식사, 의약품 복용, 운동, 낮잠 등 나의 습관을 토대로 숙면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해줄게요!


* 국민건강보험 통계(2022)에서 발췌



포 블라인드


포 블라인드는 시각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결성된 윈터 워크스테이션 팀입니다.

학생들이 직접 개설한 웹사이트에서는 촉지도, 점자 등 시설 개선 민원을 게재할 수 있고,

시각장애나 점자에 대한 올바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간단한 영어 표현을 점자로 번역해놓기도 했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학생들이 개설한 웹사이트로 바로 연결돼요.



고등교육혁신원에서는 돌아오는 3월 2023 워크스테이션을 새롭게 모집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워크스테이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ihei@yonsei.ac.kr | 02-2123-6704~5

고등교육혁신원 카카오톡 채널 채팅 상담 (클릭)


첨부